티스토리 뷰



오늘은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실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되는 아웃룩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이 아웃룩은 쉽게 말해 전자 메일은 물론 일정과 연락처, 작업 도구 까지 제공하는 개인 비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아웃룩 자동회신 방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아웃룩은 비서와 같은 프로그램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업무에 활용을 하시지만 휴가를 떠나거나 업무를 잠시 쉴 때 부재중에 대한 건을 해결하는 것이 쉽지는 않죠. 하지만 아웃룩 자동회신 기능을 이용해둔다면 부재중 시에 빠르게 메일 전송자에게 상황을 알릴 수 있고, 보다 정확한 일처리가 가능해지겠죠?




자, 이제 아웃룩 자동회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웃룩을 실행하신 후에 왼쪽 위를 보시면 파일 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파일 탭에서 자동 회신, 부재 중 버튼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기본값으로 자동 회신 보내지 않음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자동회신 보내기로 설정을 해두시면, 아래에 어떤 회신을 할 것인지 내용 입력칸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이 아웃룩 자동회신은 수동으로 설정과 해제가 가능하고, 자동으로 기간을 설정해서 회신을 걸어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에서 온 메일뿐 아니라, 외부의 메일까지 자동회신을 설정해둘 수 있는데요 아웃룩은 두 서버가 다르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해두셔야 한다는 것이랍니다.




자, 그리고 자동회신 메일을 설정해두셨다면 사진처럼 자동회신을 보내고 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메세지를 확인하셨다면 바로 자동회신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니, 굉장히 간단하고 편리한 것 같아요. 업무상 요긴하게 쓰이는 아웃룩 자동회신 기능 활용해서 똑똑하게 스마트하게 업무 처리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