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핀 2차 비밀번호 설정 & 변경하는 방법



 

본인 확인을 위해 아이핀 많이 사용해 보셨죠? 주민등록번호 대신 개인 식별과 본인 인증에 사용되므로 보안이 정말 중요한데요. 더 강력한 보안을 위해 아이핀은 2차 인증수단을 꼭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2차 인증수단에는 모바일OTP, 그래픽 인증 등의 방법도 있지만 2차 비밀번호가 간단하여 많이 쓰입니다.

오늘은 아이핀 2차 비밀번호 설정 &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핀 2차 비밀번호 설정 & 변경하는 방법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공공아이핀을 검색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들어가셨다면 메인 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2차 인증 변경을 클릭합니다.

 

아이핀 2차 비밀번호 설정 & 변경하는 방법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내국인(14세 이상), 내국인(14세 미만), 국내 거주 외국인, 재외국민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것을 클릭합니다.

 

아이핀 2차 비밀번호 설정 & 변경하는 방법


 

그 다음 공인인증서, 세대원확인시스템, 방문신청 등 본인 확인 방법을 선택해주시고 공공아이핀 아이디를 입력한 뒤 다음화면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추가정보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해외접속을 허용할 것인지 차단할 것인 것 체크를 하고, 아래 2차인증수단 설정에서 ‘2차 비밀번호에 체크합니다.

 


 

설정할 2차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정보수정을 클릭하면 아이핀 2차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변경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발급 받은 공공아이핀은 1년 동안 유효하고,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재발급 받아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